정보세상

백신 접종 예약 -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예약 완료!

동그리워니 2021. 8. 17. 08:54

18세~49세 예방접종 대상자는

이번달 9일부터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에서 백신 접종 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끝자리를 기준으로 10부제가 시행되었습니다.

저는 끝자리가 6이어서 어제인 16일 오후 8시부터 예약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모바일로 들어갔더니 의료기관 위치 찾아보다가 좀 지체를 많이 했던 건지,

다시 재시작을 해야 하더라고요.

그러다가,,, 중복 인증이 되었다며.....

10분 후에 처음부터 다시 시작을.... ㅠㅠ

결국 9시 넘어 예약 하다보니, 날짜가 좀 미뤄졌습니다.

코로나19 사전예약 및 접종기간 안내가 되어 있습니다.

내용 확인 후 접종자 본인임을 확인합니다 앞에 네모박스에 선택(클릭)을 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꼼꼼하게 잘 읽어 주세요~

이제는 본인 인증을 선택하고 인증을 해야 예약을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네이버 인증서를 발급 받아 놔서 네이버 인증서를 선택했습니다.

인증 대기 신호등도 있네요.

초록색은 원활, 주황색은 지연, 빨간색은 혼잡, 회색은 선택불가입니다.

9시 넘어 들어가다보니 다 원활하네요!

네이버 인증을 진행해줍니다.

인증 요청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필수 개인정보 제공 동의에 '동의하기' 버튼을 눌렀습니다.

핸드폰으로 인증 요청 메시지가 뜨고, 그 메시지를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확인 버튼을 누르면 '인증 성공'이라는 팝업창이 뜹니다.

1단계 예약정보 입력 창이 나타났습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를 기재하면 예약대상 백신이 뜨는데요.

저는 mRNA(모더나 또는 화이자)백신 이네요.

제발..... 화이자였음 좋겠습니다.

지금 모더나가 부족하다는데,,, 다행이라고 생각합니다.

2030 젋은 층에서는 모더나 부작용이 좀 많이 일어나는 것 같더라고요.

휴대폰번호를 기재하고, 국민비서 알림을 선택한 후,

의료기관 및 예약일시를 선택하기 위해 '의료기관 찾기' 버튼을 누릅니다.

8시 땡! 쳤을 때 들어가서 봤을 때는

8월 30일부터 예약 가능하다 나타났었는데, 9시 넘어 들어가보니

9월 13일부터 예약이 가능하다고 나타나네요ㅠ

날짜와 지역을 고민고민하다가 선택했습니다.

회사에서 백신 휴가를 주지 않기 때문에, 쉬려면 연차를 사용해야 합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다음날 쉴 수 있게 금요일에 맞는 걸로 결정했습니다.

9월 17일 오후 4시! 1차 맞을 예정이에요.

의료기관 선택하고 파란색 '예약'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예약 확인 팝업창이 뜹니다.

'예' 버튼을 누르는 순간! 예약이 완료되는 것입니다.

신중해야겠지요?^^

9월 17일로 백신 예약 1차가 결정되었습니다.

2차는 자동으로 나오네요. 10월 29일.

모더나 또는 화이자..........................................ㅠㅠ

제발 부작용 없이 잘 지나갔으면 좋겠습니다.

살짝 아프고 말았으면 좋겠어요~

백신 맞기 전 모든 사람들이 저와 같은 생각을 한다고 하네요.

맞는 것 자체가 겁이 난다고요............ㅠ

저를 포함하여 백신 예약을 한 모든 분들!

백신 맞고 무사히 아무 부작용 없이 아픔 없이 지나가길 바랍니다!

오늘 오후 6시까지는 생년월일 끝자리가 6인 분들이 예약하실 수 있고, 오후 8시부터는 생년월일 끝자리가  
7인 분들이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