樂(락)세상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우편물 수령 - 등록했어요!

동그리워니 2021. 3. 30. 08:16

안녕하세요.

오늘은 너무나도 기분 좋은 날입니다.

 

여느때처럼 퇴근 후 우편함을 확인해본 저.

우편함에 무엇인가 들어 있었는데,

구글 애드센스라고 적혀 있는 것 아니겠어요?!

 

오잉?

이게 뭐지?? 구글 애드센서에서 뭐가 온거지?

 

왜 저는 이런 우편물이 오면 걱정이 앞서는지..

혹시, 제 계정이 뭐 잘못됐다는 걸까? 하는 걱정이 더 앞서더라고요.

 

그래서 우편물 받자마자,,,, 뜯어봐서,,,

뜯어보기 전 예~~~~~쁜 상태의 우편물이 아니게 됐네요

 

저는 너무 오래전에 구글 애드센스 가입 및 승인, 자동광고를 달아놔서

그것들을 어떻게 했었는지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너무 오래전이라고 해봤자, 작년인가 재작년인데..^^;

 

 

 

너무 급했습니다.

무엇인지 궁금해서 뜯어보느라,, 이미,,,, 상태가 좋지 않네요

저렇게 위, 오른쪽, 아래 모서리 분을 먼저 제거해달라고 적혀 있어서 제거해줬습니다.

 

 

윙크하는 눈으로 가려놓은 곳에는 제 주소가 적혀 있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우편물을 열어보니!!!

구글 애드센스 PIN 번호라고 적혀 있고,

계정 수익이 지급되도록 설정하기 위한 방법이 4단계로 적혀 있고,

오른쪽에는 PIN 번호가 아주 크게!!! 적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가 우편물로 오는 것은

수익이 확인 기준액에 도달하면 핀 번호가 수취인 주소로 발송된다고 합니다.

핀은 대개 2~4주 이내에 도착하지만 지역에 따라 다소 지연될 수 있다고 하네요.

본인 확인을 요청한 경우에는 본인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핀을 보내주지 않는다네요. 참고하세요.

 

이제 우편물에 적혀 있는 방법대로 핀 번호를 입력해줘야겠습니다.

 

 

www.google.com/adsense/  페이지에 들어갔습니다.

저는 이미 로그인이 된 상태라 그냥 페이지가 나타났는데,

로그인이 안되어 있다면 애드센스 신청시 사용했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로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해야 합니다.

 

 

왼쪽에 톱니바퀴 모양과 함께 적혀 있는 [계정] 버튼을 누르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그 후 계정 정보를 클릭한 후 주소 인증을 클릭합니다.

마지막으로 우편물 오른쪽에 기재된 PIN 번호를 입력하고 제출을 클릭하면 됩니다.

 

하지만 저는 위와 같이 하라는 대로 했는데, 주소 인증이라는 문구가 나타나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다른 블로그 검색해서 알게 된 다른 방법으로 핀 번호를 입력했습니다.

따라하라해서 따라했는데 저처럼 안되신 분들은 제가 한 아래 방법대로 해보세요!!

 

먼저 처음의 화면으로 가주세요. www.google.com/adsense/  페이지로요.

 

 

그러면 위에 빨간색 네모박스 안의 문구처럼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메시지가 떠있을 거에요.

 

그리고 아래 연두색 네모박스 안의 문구처럼

핀을 우편으로 언제 발송했는지 적혀 있을 것입니다.

 

저는 몰랐는데, 2021년 3월 13일에 우편으로 보냈었네요.

제가 언제 신청했나,,, 그건 기억이 잘 나지 않습니다^^;;

 

연두색 네모박스에서 파란색으로 기재된 [확인] 이라는 글자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PIN 입력. 보내드린 서신에 6자리 PIN이 있습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우편물에 적힌 핀 번호를 입력해주면 됩니다.

기회는 3번이니까,, 잘 확인하고 적으세요.

 

 

핀을 입력하고 [제출] 버튼을 누르면 위와 같이

PIN이 올바르게 입력됨.

청구서 수신 주소가 인증되었습니다 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그럼 잘 입력하신 겁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 입력하고 나니, 위에 빨간색으로 적혀 있던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라는 문구가 뜨지 않는 것을 확인할 수 있지요?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는 10달러 이상이 되면 우편물로 온다는 글도 봤는데요.

저는 아직 잔금에는 9.32달러 밖에 없는데,,,

이번달 지난달 발생한 금액은 1달러가 넘긴 했는데,,,,

그래서 보내준 것인가 봅니다

 

요즘 조금이나마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하고,

(애드핏은 너무 저조합니다. 너무해요....ㅠㅠ)

이렇게 구글 애드센스 핀 번호까지 우편물로 받으니,

더욱더!!! 티스토리 블로그를 열심히 해야겠다는 다짐을 하게 됩니다.

 

더욱 열심히 블로그 포스팅 할게요!!!

 

유튜브도 욕심나는데,,,,, 아 어떤 주제로 해야 하는 걸까요??!!^^

아직 꾸준히 할 수 있는 컨텐츠가 없으니, 블로그라도 열심히 하도록 하겠습니다.

 

수익이 많이 들어왔음 좋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