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세상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동그리워니 2023. 1. 23. 14:38

서울은 아직 시행되고 있지 않지만,
세종시와 제주도에서는 일회용컵 보증금제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세종시 스타벅스에서는 일회용컵이 아닌
리유저블컵을 사용하고 있는데, 리유저블컵의 보증금은 1,000원입니다.

그래도 스타벅스는 각 지역에 지점이 많으니
내가 꼭 구입한 곳이 아니어도 된다하니 반납하는데 걱정은 없는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제가 오늘 반납할 스타벅스 리유저블컵입니다.

커피 주문은 스타벅스 세종충남대학교병원점이지만,
다시 갈 일이 없어 반납은 세종첫마을점에 가서 했습니다.

뚜껑도 반납인 줄 알았는데,
뚜껑은 버리면 된대요.

뚜껑은 플라스틱이라 깨지니까 그런 것 같아요.

실제로 제것도 깨졌어서.. 걱정하긴 했거든요^^;;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을 한번도 해본적이 없어서 스타벅스 세종첫마을점 직원에게 물어봤습니다.

그랬더니, 기계있는 쪽을 가리키며 기계로 하면 된다고 하더라고요.

스타벅스 다회용컵 반납기입니다.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스타벅스 다회용컵 반납기 화면에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반납시작'을 눌러줍니다.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최대 5개까지 연속으로 컵 반납이 가능한
연속 반납 기능이 추가되었다네요~

언어를 선택해줍니다.

저는 당연 한국어로!!^^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반납 전 준비사항은 미리 해가지고 가야겠죠!!

뚜껑과 빨대, 컵 홀더는 제거하고요.
리유저블컵에 붙어있는 스티커도 제거하고,
잔여 음료 제거해야합니다.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해빗컵을 한 개씩 넣어주세요!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리유저블컵은 여기에 넣어야 합니다.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다회용컵 올려놓고 바로 사진 찍었는데,,
이미 문이(?) 닫히는 중이네요.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반납기 화면에는 해빗컵을 확인하고 있다는 메시지가 뜨네요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다회용컵 반납기 왼쪽은 핸드폰을 대는 부분 같고요.
바코드 스캐너도 있고~
현금 나오는 곳이 있습니다.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해빗컵을 반납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이어서 추가로 컵을 반납하겠냐고 묻네요.

저는 더이상 추가로 반납할 컵이 없어서 '아니오'를 눌렀습니다.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환불 방식을 선택해주세요.

환불은 현금으로 받을 수도 있고,
스타벅스 카드 충전금으로 환불 받을 수도 있고,
해피해빗 에코 포인트로 환불 받거나
티머니로 환불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현금으로 환불 받기를 눌렀습니다.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보증금 1,000원을 현금으로 환불 받겠냐고 물어봐서
'네'를 눌렀습니다.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현금이 환불되었다고 나오네요.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현금 1,000원이 나왔습니다!^^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하면서 커피를 또 주문했습니다.

저는 디카페인 아이스카라멜마끼야또 Tall 사이즈를,
언니는 돌체 콜드 브루 Grande 사이즈를 주문했습니다.

리유저블컵 선택 시, 1,000원이 추가된다고 나오네요.

위 금액은 리유저블컵 보증금 추가된 금액이에요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스타벅스 리유저블컵 반납 방법 - Tall&Grande 음료 비교!!

왼쪽이 돌체 콜드 브루 Grande 사이즈이고,
오른쪽이 디카페인 아이스카라멜마끼야또 Tall 사이즈입니다.

리유저블컵이 똑같아서 당황했어요.

자세히보니, 용량이 다르네요.

돌체 콜드 브루는 컵 뚜껑 부분까지 꽉 차 있고,
디카페인 아이스카라멜마끼야또는 그렇지 않네요.

언니가 이걸 보더니,
오면서 마시고 왔냐고....ㅡㅡㅋ

스타벅스 럭키 래빗 이벤트 참여 결과
스타벅스 럭키 래빗 이벤트 참여 결과

스타벅스 럭키 래빗 이벤트에 2번 참여할 수 있어서 해봤는데, 둘 다 꽝이네요.

세번째 꽝이에요.

너무한거 아닐까요?ㅜㅜ

내일이 마지막 이벤트날이라 내일도 참여해보려 합니다!

내일은 되길 바라요!!^^